여행/미국 대륙 횡단

제39일 : 아라파호 캠핑장(로키마운틴 국립공원)

이은수_강문경 2020. 2. 18. 22:46

 

1. Kremmling Visitor Center(2017.7.4)

 

   아스펜을 출발해서 로키마운틴 국립공원으로 출발했다. 도중에 Kremmling 방문자 센터에 들려 잠시 쉬었는데 이날이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라 마을에서는 여러 행사들이 진행되는 것을 목격했다.

 

2. Arapaho Campground(2017.7.4)

 

   로키마운틴 국립공원 초입에 위치한 아라파오 캠핑장에 도착했다. 캠핑장은 자율로 운영되었고 우리는 해당 사이트를 확인한 후 텐트를 설치했다. 텐트 사이트는 상당히 넓은 편으로 주변에서 땔감도 주워 땔 수 있었다.

 

3. Sunset Point Boating Site(Lake Granby, 2017.7.4)

 

   텐트 설치를 끝낸 후 간단히 점심을 먹은 후 차를 몰고 로키마운틴 국립공원 초입까지 가보기로 했다. Granby 호수를 우측에 끼고 계속 가다 보니 보트 선착장이 있어 잠시 들렸다.

 

4. Kawuneeche Visitor Center(2017.7.4)

 

   새도 마운틴 호수, 그랜드 호수 마을을 거쳐 Kawuneeche 방문자 센터를 방문했다. 우리 한국 교포 부부를 만났는데 은퇴 기념으로 캠핑카를 빌려 여행을 하는 중이라고 했다. 서로 여행에 대한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 행운을 빌며 헤어졌다. 우리는 다시 숙소로 왔다.

 

5. 새벽 호수 풍경(Monarch Lake, 2017.7.5)

 

   아라파호 캠핑장에서 약 1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모나치(Monarch) 호수 일출을 보기 위해 나는 새벽에 일어나 차를 몰았다. 천천히 차를 몰아도 채 3분이 소요되지 않았다. 아무도 없었고 호수는 아주 평화로왔다. 바랬던 일출은 보지 못했지만 충분히 아침 호수의 고요함을 느꼈던 순간이었다.